와플대학 리뉴얼 프로젝트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사회적
정체성을 재정립, 창업 확장을 목표로 합니다.
기존 프랜차이즈 정보 제공 중심의 웹사이트에서 벗어나,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확립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사회적 기여를
강조하는 통합적인 디지털 경험을 구축했습니다. 특히 웹사이트를
통해 와플대학이 단순한 카페 프랜차이즈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브랜드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가맹점 창업안내 페이지를 별도로 신설해, 예비
창업자들이 와플대학과 함께할 경우의 장점과 창업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안내하고, 실제 창업 문의 및 상담 전환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기존에는 비공식 루트를 통한 창업 문의가
주를 이루었으나 웹사이트를 통한 공식적인
창업 프로세스를구축하여 더 많은
예비 창업자를 유치를 희망
오래된 디자인과 낮은 사용성을
개선하여 브랜드의 현대적 이미지를 강화
와플이라는 디저트 메뉴에 대한
인지도는 높으나 실제 고객사 메뉴에 대한
정보 접근성이 낮아 이를 개선하고자 함
창업경쟁력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배치합니다.
창업경쟁력 정보를 제공과 창업문의를 함께
배치하여 사용자의 행동 전환을 유도하며,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합니다.
명확한 단계별 안내를 통해 창업 과정을 시각화하고,
각 단계의 필요 서류, 예상 소요 기간, 안내처 등
핵심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면 사용자는 전체
프로세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신규 창업에
대한 심리적 진입 장벽이 낮아집니다.
초기 창업 이후 본사로부터의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점에 대해 명확하게
게시함으로써 예비 창업자 및 신규 가맹점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합니다.
구체적인 창업비용 공개로 브랜드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됩니다. 단순 문의가
절감되며, 실질적인 상담이나 계약 확률
상승으로 홈페이지 방문자와 브랜드에게
모두 효율적인 경험 제공합니다.
일관성있는 창업문의 바로가기 창을 배치는
모든 페이지에서 일관되게 노출되기에
브랜드의 목표(창업 문의 유도)를 명확하게
전달하며, 사용자가 언제든 쉽게 행동을
취하여 전환율 상승에 기여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 종류(와플, 음료, 디저트 등)를 손쉽게 선택해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복잡한 메뉴 구성을 간결하게 정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입니다.
개별 메뉴에 대한 영양 정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메뉴 선택에 필요한 자세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토핑과 조합을 체계적으로 소개하여 브랜드가 메뉴 구성에 신경 쓰고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고객에게는 자신만의 맞춤 메뉴를 만드는 데 참고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계절에 맞는 특별 메뉴와 신제품을 눈에 띄게 소개하여 방문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춘 메뉴 선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상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는 별도의
확대나
스크롤 없이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데스크톱 모두에서 동일한 디자인 톤과 정보 구조를
유지해,
어떤 기기에서 접근하더라도 일관되고 신뢰감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업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캐릭터를 사용합니다.
또한 캐릭터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쉽게 기억하게 만들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TURTLE KIM
RABBIT CHOI
와플대학의 시그니처 색상인 노란색과 파란색 컬러를 활용했습니다.
신입생의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강조했습니다.
국/영문 사용 프리텐다드 서체는 가독성이 뛰어나 홈페이지를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플대학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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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nchisee Management
Enhancement
오래된 디자인과 낮은 사용성을
개선하여 브랜드의 현대적 이미지를 강화
Enhancing Franchise Operations Efficiency